Java

자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[기초]

볼봇 2016. 7. 6. 18:45

package day160706;


class Discount{

int price,dcPrice,result;

void discountCal(){

result = price - dcPrice;

System.out.println("정가 : " + price + "원 에서  " + dcPrice + "원 을 할인되었습니다.");

System.out.println("총 가격은 : " + result +"원 입니다.");

System.out.println("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");

}

}


public class day160706_02 {

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Discount userA = new Discount();

userA.price = 500000;

userA.dcPrice = 50000;

userA.discountCal();

Discount userB = new Discount();

userB.price = 1800000;

userB.dcPrice = 18000;

userB.discountCal();

}


}



정가 : 500000원 에서  50000원 을 할인되었습니다.

총 가격은 : 450000원 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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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가 : 1800000원 에서  18000원 을 할인되었습니다.

총 가격은 : 1782000원 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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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지향프로그래밍 기법을 사용한 프로그램의 예제입니다.

물론 위 예제는 간단하여 별 쓸모가 없지만, 만약 대규모 프로젝트등의 참가 또는 진행할 경우에는
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기법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.


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기법을 쓰는가?


1. 코드의 재사용과 범용성이 높습니다.

2. 코드의 신뢰도가 높아집니다.

3. 동적로딩을 할 수 있습니다.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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